고령군 도내 최초 음압형 워크스루 선별진료소 설치로 감염병 방역 대책 마련
위드 코로나(with Corona) 대비 감염병 방역 대책 마련
구문회 | 기사입력 2020-07-22 21:21:06

[고령타임뉴스=구문회] 고령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 경북 도내 최초로 ‘음압형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염병 위기경보 3단계 경계 이후 지난 2월 1일부터 운영해오던 텐트형 선별진료소는 폭염, 강풍 등 외부환경 변화에 취약하고 검사과정에 있어 의료진과 피검사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한 감염 우려가 있었다.

군은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워크스루 역학조사실, 워크스루 검체채취실, 방역물품 보관창고로 이루어진 선별진료소를 맞춤 제작하였다. 의료진과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여 교차감염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양방향 통신장비를 설치하여 비대면 역학조사와 검체채취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냉난방기와 음압시설을 설치해 의료진의 근무환경도 개선하였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확진환자의 조기발견에 더 효율적이고 의료진의 안전까지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면서 “위드 코로나(with Corona)에 대비한 장기적 방역 대책을 마련하여 지역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고령군은 지난 6월 특수음압구급차를 배치한데 이어 도내 최초 워킹스루 선별진료소까지 설치․운영함에 따라 감염병 대응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