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 카리스지역아동센터와 협약
아동·청소년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7-24 15:14: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보건소(구건회 소장)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7월 16일(목) 카리스지역아동센터에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개입을 하기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또래생명지킴이 훈련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 업무 협조하기로 하였다.

김희숙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향상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미시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제공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www.gumimind.com)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시민을 위해 정신건강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상담(480-4048)을 진행하고 있으며, 야간 및 주말은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1393, 1577-0199를 이용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