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하는 칠곡군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8-05 15:08:40

[칠곡타임뉴스=김명일] 칠곡군은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보건의료계획수립과 보건사업수행에 필요한 통계 자료 생산을 위해 실시한다.

칠곡군은 표본으로 건강조사가구를 선정하고 우편물을 발송해 조사가구 대상임을 공지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문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코로나19 검사를 마친 숙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방문해 20~30분가량 1:1 면접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내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삶의 질 등이며,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지표를 포함해 조사를 진행한다.

단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체계측과 혈압 측정은 생략하며 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답례품으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문귀정 칠곡군보건소장은“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본원칙을 마련하고 지침을 준수해 조사한다"며“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정책 수립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chs.cdc.go.kr)를 참고하거나 칠곡군보건소 건강증진과(☎979-823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