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전국‘효’가족 100쌍 찾기 5가구 선정
김응택 | 기사입력 2020-09-25 19:16:55

[고령타임뉴스=김응택] 사단법인 “효"문화지원본부에서 주최한 전국 “효"가족 100쌍 찾기(경북편)에 고령군에서는 5가구 선정됐다고 밝혔다.

효 가족 100쌍 찾기 사업은 매년 사단법인 효문화지원본부에서 경로효친 사상 고취와 효행 장려를 위하여 효도 가족을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해마다 1개 시도씩, 전국 17개 시도로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효도 가족의 효행집도 발간한다. 당초, 효의 달 10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시상식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소되고 인증서 및 부상(문패, 효백행지원 족자, 사연집 등)이 개별 전달되었다고 전했다.

효도가족으로 선정된 분야는 이효수신상과 신체발부 수지부모 불감훼상 상으로 이효수신상은 자신의 몸을 지켜 효를 행한다는 뜻으로 운수면 봉평2리 윤병후, 쌍림면 합가1리 김숙자 가족이며, 신체발부 수지부모 불감훼상 상 자신의 몸을 상하지 않게 한다는 뜻으로 개진면 구곡1리 권태우, 우곡면 연리 김진곤, 쌍림면 신곡리 김의현 가족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효도가족으로 선정되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효 문화가 점점 사라지는 시대에 효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가 의미가 깊고 이번 기회를 통해 효에 대한 바른 이해와 효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효문화 실천에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