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환경연수원과 이동환경교실 운영하는 구미시설공단 구미캠핑장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0-21 17:10:5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 구미캠핑장은 지난 10월 17일 캠핑장 내 다목적광장에서 이동환경교실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같이 Plus+'사업(구미시설공단에서 기획한 사회적 가치 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협약기관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교육센터)과 공동으로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이동환경교실은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해봄으로써 환경에 대한 올바른 생활습관 및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 당일 구미캠핑장 이용객 중 초등생을 대상으로 푸름이 이동환경차량을 이용한 체험활동과 코딩로봇을 활용한 환경안전문제해결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총3회로 진행된 교육은 접수 한시간만에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교육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코딩로봇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지만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들이 환경을 파괴 할 수도 있다는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