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 도입, 성주군·한국조폐공사 업무협약 체결
김민규 | 기사입력 2020-11-03 13:48:56

[성주타임뉴스=김민규] 성주군은 한국조폐공사와 11월2일(월) 성주군청 군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와 한국조폐공사 조용만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 도입과 이용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카드형 상품권 관련 서비스 시행과 이용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협약으로 성주군은 그간 통용되던 지류(종이)형 상품권외에 모바일로도 충전이 가능하여 사용이 간편한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을 군민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드 결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 구매나 정산 등을 위해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11월 중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조용만 한국조폐공사장은 “성주군의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협약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으며,성주군수 이병환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카드형 상품권은 소상공인들과 소비자 모두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앞으로 우리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 많이 사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