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성황리에 열려
코로나19 취업난 속 채용설명 및 면접 300여 명 온라인 참여
권오원 | 기사입력 2020-11-05 18:39:01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는 경상북도와 김천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한 「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11월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TBC 김명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 상황을 코로나19 방지를 위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에게도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김천시 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cjob.kr)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생중계되었다.

온라인 면접 외에도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체 홍보영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이루어져 구직자 및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다.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하여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는 공공기관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만이 참석하여 정해진 부스에서 온라인 채용설명 및 화상면접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는 각 가정 또는 김천상공회의소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국민체육센터와 연결하여 화상으로 면접을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천시는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및 기업체 온라인 면접 등을 위하여 20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별로 면접시간대를 달리하는 등 참석한 자들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도 노력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