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생활하수 배출방법 적극 홍보하는 구미시설공단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09 22:33:2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은 하수처리시설의 유지관리 비용 상승과 시설관리의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방법"을 위한 시민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이 운영하는 하수처리시설은 쾌적한 생활환경과 낙동강 수질보전을 통해 더 살기 좋은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단은 하수처리시설의 유지관리 비용 증가와 시설관리의 어려움을 시민들에게 전하고자 홍보스티커와 생활하수 배출요령을 담은 안내문을 제작하여 구미시설공단 SNS와 금오산 도립공원을 비롯하여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공단이 홍보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물티슈, 여성용품 등 변기에 버리지 않기 치실, 머리카락, 의약품 등 하수구에 버리지 않기 식용유, 기름은 분리 배출하기 등이다.

특히 쾌적한 화장실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휴지통 없는 공중화장실 사용에 따라 물에 녹지 않는 이물질을 하수구나 변기에 넣을 경우 하수배관을 막거나 하수처리시설로 유입되어 기계설비 고장의 원인이 되어 유지관리 비용 상승과 많은 찌꺼기 처리비용이 수반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