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수료식 실시한 경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이해와 평생교육의 제도정책에 기초강연을 시작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0-11-10 18:30:52
[경산타임뉴스 = 김병철]경산시가 최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수료생 25명과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이해와 평생교육의 제도정책’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도자의 역량과 비전’,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방법’, ‘4대폭력 통합예방교육’ 등의 강좌가 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6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 중에는 주민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포항시와 세종시 평생학습센터 현장방문도 실시하여 마을평생교육지도협의회 및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도 가질 수 있다. 특히 이번 양성과정에 참가한 교육생 25명은 수료식 후 마을평생교육지도자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을 치러 이론과 실무능력을 가진 마을평생교육 전문가의 배출이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