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즐기는 언택트 성주여행 하고 경비지원은 덤
김민규 | 기사입력 2020-11-10 22:11:55

[성주타임뉴스=김민규] 성주군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기는 여행으로 우리끼리, 내맘대로, 안전하게 즐기는 언택트 성주여행인‘별의별여행, 성주를 담다’의 비대면 온택트 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야산 만물상

코로나19 이후 관광트렌드가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대중교통에서 자가용을 이용한 개별이동을 다수가 밀집하는 유명 관광지 중심에서 개별취향에 맞는 특색 있는 나만의 관광지로 여행문화가 변화되는 시대흐름을 반영해 개별 여행객 대상으로 경북 처음으로 비대면 온택트 관광상품을 구성해 성주관광을 알리고 있다.

신청대상은 개별 관광객(2인이상 5인이하)을 대상으로 오는 12월13일까지, 당일형 50팀, 1박2일형 9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여행사 사이트(www.nowsj.net) 접속 및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관광객들은 개인이 직접 여행을 계획하고 1주일전에 참가비 1만원(1인당)으로 사전 신청하면 식사, 체험, 카페, 숙박 등 여행쿠폰과 방역물품(마스크, 손세정제등)이 담긴 여행키트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여행미션으로 생태테마관광지 성밖숲 필수 여행지를 포함 언택트 으뜸 12선중 방문한 관광지와 음식업소, 체험, 카페 등 방문지 2곳이상 인증샷을 SNS 게시하면 교통비로 성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재방문을 유도한다. 또한, 지역내 음식업소, 숙박, 식음, 체험상품 등 연계로 바이널마케팅(입소문)으로 지역 관광경쟁력 제고와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체험은 경북투어마스터 체험관광상품 최우수상 하하수미의 “참외피클과 팜파티", 경상북도 관광진흥기금으로 운영중인 커피인포터리의 “예술가와 도자기만들기", “수상보트 체험관광"과 “가야산 사과따기", “소떡갈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등이 있으며 숙박은 독용산성휴양림, 가야산생태탐방원, 한옥스테이, 안전하고 깨끗한 단독 펜션 등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여행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안전하고 깨끗한 여행을 위한 안전여행 가이드북 ‘내 손안의 행복성주’를 제작하여 신규 관광자원인 성주역사테마공원을 포함한 언택트 으뜸 12선을 소개하고 별고을 오랜가게와 카페지도 및 안전여행요령등을 수록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대한민국 10대 생태테마관광지, 언택트 100선인 성밖숲 등 우수한 언택트 관광지가 많은 성주 여행에서 좋은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 코로나19로 새롭게 바뀐 관광의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비대면 온택트 관광 상품이 언택트 관광시대의 마중물이 되어 성주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성주 여행을 적극 추천했다.

성밖숲
한개마을 돌담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