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고‘교내 과학 캠프 주간’운영
다양한 활동으로 나의 꿈에 한걸음 더!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12 19:57:0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고등학교(교장 마해수)는 지난 11월 2일에서 9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교내 과학 캠프 주간’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이 평소 체험하고 싶었지만 교과 수업 시간 내에서는 할 수 없었던 과학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선택하여 해당 과정에 참여하였다. 다양한 탐구 활동 교육을 통하여 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흥미를 고취하였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신장에도 도움이 되었다.

교내 과학 캠프는 구미고 교내 과학실 4실과 강당에서 MBL 센서를 이용한 과학 탐구 (신재생 에너지의 활용, 정상파의 원리 이해, 산과 염기의 중화적정, 분광광도계를 이용한 기초 분광학의 이해)와 의학‧생명과학 캠프 (인공 세포막을 이용한 투석 원리의 이해, 질병 치료를 위한 약물 전달 시스템의 이해, 쓸개즙에 의한 지방의 유화작용 및 효소의 이해, 혈액을 이용한 DNA추출과 전기 영동), 한양대학교 이동과학교실 캠프(과학 연극 관람 및 형상기억 합금을 통한 뚜껑 만들기, 담금질하는 오토마타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모든 활동은 보고, 듣고, 조작하는 체험형 과학 콘텐츠로 학생 스스로 과학적 원리를 찾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구미고 마해수 교장은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계기를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워나가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