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 대한의료정보학회 학술상 수상
학술연구 통한 의학발전 및 학회 위상 드높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17 11:30: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종엽 교수가 지난 12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개최된 ‘2020년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보의학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의료빅데이터 및 후성유전학과 관련된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했으며, 최근 3년 사이 SCI급 저널에 총 16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대한의료정보학회 홍보이사로서 비대면 의료를 주제로 정기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주관해왔으며 보건복지부의 주요 정책과제인 ‘의료정보의 대중화’ 이슈리포트를 발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조직위원을 맡아 정보의학 학술연구를 통해 의학발전에 크게 기여했을 뿐 아니라 대한의료정보학회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는 “정보화 사회로 지향하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연구해왔는데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정보 관련 학문 발전 및 교육, 정책개발 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종엽 교수는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홍보실장, 건양의대 정보의학교실 주임교수 등의 보직을 맡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