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사)꿈을이루는사람들 독서활동 지원 업무협약식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0-11-19 21:59: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과 (사)꿈을이루는사람들은 11월 18일 정보취약계층어린이를 위한 독서활동 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구미시설공단 봉곡도서관은 (사)꿈을이루는사람들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및 한부모가정 어린이들에게 정기적인 도서대출과 책읽어주기 자원봉사자를 지원하며 방학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다문화가정 및 한부모가정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독서활동을 통한 창의력과 공감 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2020년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한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5월 사회적 가치 브랜드 「같이 Plus+」를 선포하고 10개 기관과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전 영역으로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양 기관의 완벽한 협력을 통하여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소외되지 않는 독서활동 및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