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마을공동체 온라인 성과공유회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24 16:03: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4일 ‘2020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활동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추진했던 마을 활동을 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마을공동체 인식확산과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서구마을넷 주관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zoom)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53개 공동체가 실시간 참여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에 변화와 활기를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2021년 서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개소 등 앞으로도 공동체 활성화와 마을 자치를 지원하 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서구는 지난 2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를 하고 심사를 거쳐 총 53개 사업을 선정하여 마을환경 개선, 문화 활동, 마을 네트워크, 공동육아 등 공동체 사업을 추진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