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박물관에 혁신제품 설치하는 고령
‘가상현실로 보는 세계명소’VR기기 도입
김응택 | 기사입력 2020-11-27 14:23:19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고령군은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엠엠피의 ‘VR로 보는 세계명소’를 대가야박물관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고령군은 조달청과 혁신제품 시범사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날 VR기기의 사용 및 관리방법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대가야박물관내 대가야역사관 1층 로비에서 내년 3월까지 실사용자들의 만족도와 활용성 등을 테스트 하게 된다.

이번에 설치된 VR기기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 주민, 관람객 등에게 국내외 241개 장소를 360도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제공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제품 시범 구매 사업은 공공성과 혁신성 등이 인정된 혁신제품을 조달청이 구매한 뒤 중앙부처와 지자체·공공기관에서 시범 사용하고, 사용 결과가 우수한 제품을 공개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