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웹툰캠퍼스, ‘만화가 있는 저녁’ 참가자 모집
‘바른연애 길잡이’ 남수작가 온라인 특강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07 18:01: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에서 대전웹툰캠퍼스 ‘만화가 있는 저녁’의 참가자를 12월 22일까지 모집한다.

대전웹툰캠퍼스는 대전의 만화·웹툰산업 육성과 문화 조성을 위해 입주실 제공, 작품 제작 등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며, 만화·웹툰 기초 교육, 전시회 개최 등 만화·웹툰 저변확대 및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융성도시 대전으로의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달(12월 23일)의 초청 명사는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이자 현재 가수 김준수, 적재, 로꼬, 양요섭과 OST 컬래버를 진행하고 있는 바른연애 길잡이 남수 작가이며, 이날 작품에 관한 이야기와 사전 접수 된 질의를 기본으로 실시간 채팅을 반영한 질의응답 및 사인굿즈 등 다양한 경품추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전시와 진흥원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만화·웹툰산업 육성과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 진행하는 만화가 있는 저녁을 비롯한 만화·웹툰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기초 만화교실 등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만화·웹툰산업은 대전 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가는 큰 축으로 게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 및 분야 확장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콘텐츠"라며“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만화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되는‘만화가 있는 저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웹툰캠퍼스 홈페이지(www.daejeonwebto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단(070-4470-29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