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인문학 마을 온택트 결과 공유회’개최
‘그럼에도 우린 인문학마을’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20-12-14 16:01:0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40여명의 인문학마을 활동가와 70여명의 유튜버가 시청자로 참여한 가운데 ‘2020 칠곡인문학마을 온택트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과 유튜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변화했던 칠곡인문학 마을살이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활동을 열심히 한 마을기자에게 ‘올해의 기자상’을 시상하고 생활예술 확산을 위해 이웃에게 아낌없이 재능을 전수 해준 마을의 예술가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칠곡인문학마을은 코로나-19 속에서 10명 내외의 소규모로 운영되어 더욱 다변화됐다.

특히 예년과 달리 마을 공동 공간꾸미기와, 꽃길 가꾸기, 환경정비 등 코로나 19가 전해준 친환경의 소중함을 마을살이에 담아 운영했다.

또 온라인으로 영화를 보고 인사를 나누는 언택트 마을살이를 진행해 마을 내 세대별, 관심사별, 활동시간별 소규모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참여자의 확장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와 관련해 31개 마을을 3개 권역으로 나눠 화상과 대면회의를 병행 운영함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나아가는 인문학마을 구조를 더욱 탄탄히 다지기도 했다


백선기 군수는 “일상으로 금방 돌아갈 것 같았던 상황이 장기화되었지만 칠곡인문학마을 주민들은 멈추지 않았다" 며 “낯선 재난의 시대에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맞춰 나가기 위해 새로운 배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는 시도를 하고 있는 칠곡인문학마을 주민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