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광 고령군새마을회장, 대통령표창수상 !
김응택 | 기사입력 2020-12-16 16:50:55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고령군새마을회장 정해광씨(개진면 옥산리)가 새마을사업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정해광 고령군새마을회장은 2006년 옥산리새마을지도자를 처음으로 새마을 활동을 시작하여 2015년부터 새마을회장을 맡으면서 관내 60여 가구의 독거노인 및 생계곤란 어르신들께 식사배달을 통해 반찬제공은 물론 안부를 정기적으로 파악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농약병의 잔류 농약이 하천변과 논두렁으로 유입돼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것에 대한 심각성에 관심을 기울여 널리 홍보하고 폐농약병 수집 및 보관이 용이하도록 150여개 리에 폐농약병 수집함과 읍·면별 자원재활용 비가림시설 설치를 위해 힘썼다.

어려운 가정을 선정하여 도배, 장판, 씽크대 교체 등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살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1만평 규모의 사과농장을 1,280여명의 새마을가족들과 공동으로 운영하여 8천 3백여 만원의 수익을 올려 고령군새마을회 재정 자립에 기여했다.

정해광회장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곽용환 군수님과 함께해준 새마을가족들 덕분에 힘든지도 모르고 웃으면서 지나갔던 시간들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덧 15년 세월이 지나왔다고 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이 있을때 내 일처럼 나서서 돕는 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더욱 번창하는 고령군이 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