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농협, 다문화가정 간담회 개최
이태우 | 기사입력 2020-12-22 16:58:26
안동농협 백진주쌀과 전기압력밥솥을 전달하고 있는 안동농협 권순협 조합장(중간)
[안동타임뉴스=이태우]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은 21일 관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5가구, 20여명을 초청하여 다문화가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다문화가정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여성대학총동창회(총회장 안난숙)에서 서후면 결혼이민여성에게 성금 1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온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사춘기에 들어선 자녀의 상담과 시댁 갈등, 농촌의 어려운 상황 등 공통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권순협 조합장은“다문화가정과 자녀가 한국사회에 구성원으로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이 절실하며 농협도 안정적 정착과 다복한 가정을 꾸리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동농협은 해마다 다문화가정(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다문화여성대학’, 멘토·멘티형식의 ‘1:1 맞춤농업교육’, ‘상담창구 운영’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