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김주옥 교수, 발전기금 기부
학술상 상금 전액 1,000만원, 호흡기내과에 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31 18:44: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김주옥(의학 76학번) 교수가 학술상 상금 전액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충남대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김주옥 교수는 31일,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호흡기내과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주옥 교수는 최근 ‘제42회 유한 결핵 및 호흡기 학술상’을 수상했다. 1979년 유한양행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제정한 '유한 결핵 및 호흡기 학술상'은 매년 이 분야의 의학 발전에 공적이 두드러진 의학자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국내 호흡기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상이다.

김주옥 교수는 “유한 결핵 및 호흡기학술상을 수상하면서 제자와 후배를 위해 상금 전액을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호흡기내과의 발전과 나아가 모교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더불어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의학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