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규 공동주택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2021년부터 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 서희누리어린이집 등 2곳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1-06 10:24: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올해부터 법동e편한세상 아파트 단지 내 ‘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과 금강센트럴파크서희스타힐스 내 ‘서희누리어린이집’ 등 2곳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6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개원한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 개정(‘18.12.24.)에 따라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 된 이후 처음 개원하는 곳으로, 사업주체와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위탁체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법동e편한 바론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57㎡ 규모로 보육정원 58명, 서희누리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13㎡ 규모로 보육정원 54명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대덕의 아이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워주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과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