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동체 대가야 교육발전기금 기탁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1-15 14:46:28

[고령타임뉴스=김응택] 문화공동체 대가야(대표 김하나)는 1월 14일(목)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금은, 문화공동체 대가야가 2020 문화재청에서 추진하는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에서 고령군과 공동으로 받은 우수상 시상금 전액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하나 대표는 “조선시대 지성과 문화예술의 요람이었던 향교와 서원의 인문정신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으로 고령향교의 지역적, 공간적 의미를 재조명함으로써 받은 시상금인 만큼, 고령 학생들의 인문정신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쓰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곽용환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고령군수)은 “향교‧서원 활용사업 분야에서 고령군과 공동으로 문화재청 우수상을 받은 것을 축하드리며, 기탁해주신 기금은 특별히 지역 학생의 교육에 귀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