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가족 생활SOC 건립 국비 사업 박차
기본 계획 용역 최종완료보고회 개최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2-05 20:47:26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경북김천혁신도시, 생활의 품격을 올리는 기분 좋은 변화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김천 어린이 가족 특화 생활 SOC 사업비로 총 90억 원(국비 45억 원 및 지방비 4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지난 2월 3일(수)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한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율곡동 주민대표, 공무원, 용역 수행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 계획 용역 최종완료보고회를 개최하며 건립을 위한 사전 절차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천시는 건설·관리·운영비 절감을 위해 실내 놀이 체험 시설 및 주민커뮤니티 등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시설 복합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다양한 어린이(가족) 체험 기회 제공으로 심각한 수도권과의 체험교육 격차와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한다.

김천시는 ′19년 기준 혁신도시 어린이 인구 비율은 전국평균 2배 이상이나 어린이 돌봄·교육·체험 SOC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다는 데서 착안하여 어린이(가족) 특화 생활SOC 사업비를 확보하여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SOC사업이 도로, 철도 등 경제 기반 시설을 의미한다면, 생활 SOC는 생활 편익을 높여주는 일상 생활의 기본 전제가 되는 제반시설을 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