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1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간담회 열어...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2-05 21:20:0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지난 4일 선산출장소 3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승마장 대표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 추진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업 진행 과정, 보조금 집행절차, 참여 학생들의 보험가입 의무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승마장별 학생수 배정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이에 관하여 협의·조정을 하는 시간이 됐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 및 건전한 사고함양과 호연지기를 연마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지역 4곳 승마장에서 초중고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강습은 1인 기준 1회 60분으로 총 10회를 타게 된다. 일반학생 승마체험 단가는 32만원으로 70%를 보조지원 하며 재활승마체험은 전액 보조지원한다.

그동안 구미시는 승마산업활성화를 위하여 구미시를 대표기관으로 하여 내륙지역 최초인 “말산업특구 제2호"를 2015년에 지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6년에는 전국 유일의 승마길인 “구미낙동강승마길"과 “크로스컨트리 경기장"을 조성했다. 또한 작년 대회용 마사 194칸과 규사부설 공사를 완료하여 전국체전 개최 준비를 끝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