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 위한,농산물 안전성 분석실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09 10:15:05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지역농산물의 안전성 강화와 소비자 신뢰도 확보를 위해 2019년부터 2년에 걸쳐서 20억을 투입하여 350㎡ 규모의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을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군은 의성군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 내에 설치된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 잔류농약 및 유해미생물을 검사할 수 있는 장비를 설치하고 분석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올해부터 본격적인 분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농산물 잔류농약분석 사전모니터링을 통해 농업생산현장에서 농약 오남용으로 인한 부적합건을 사전에 가려내고, 농약잔류로 인한 농산물 폐기 및 과태료 부과에 따른 농업인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주산단지를 대상으로 생산시기별 농산물을 직접 수거하여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농가지도를 철저히 하여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분석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 방문하여 시료를 접수하면 무료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계 농산물안전성분석실(☎054-830-6470, 861-332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