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외국인 유학생 설맞이 선물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2-10 10:46: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고향 가족들과 잠시 떨어져 미래를 준비하는 유학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한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한남대학교 교목실과 교직원 사회봉사단체 ‘한밀알’회가 설 연휴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마음을 전달했다.

9일 국제 교류관 1층 로비에서는 ‘2021 설맞이 유학생 선물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외국인 유학생 대표가 참석해 교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선물을 전달받았으며, 한남대에서 유학중인 유학생과 어학연수생 181명 전체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교직원 사회봉사단체인 ‘한밀알’회는 교직원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오랜 역사동안 매달 십시일반 기금을 모아 장학금 전달, 외국인 유학생 지원 등 학내에 뜻깊은 일에 뜻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교목실은 유학생들에게 빵과 과일, 음료수 등 먹거리 선물과 따뜻한 마음을 담은 편지도 전달했다.

유학생 유예기(국어국문창작학과) 학생은 “명절에 쓸쓸하게 기숙사에서 지낼 예정이었으나 학교 선생님들이 뜻깊은 선물을 주셔서 훈훈한 마음으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위로 해주신대로 유학생활이 외로운 시간이 아닌 도약을 위한 시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남대 교목실 관계자는 “코로나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유학생들의 외로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