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영천시협의회 '설명절 사랑나눔및 합동 망향제' 개최
민족의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못하는 북한아탈주민들과 함께해
김병철 | 기사입력 2021-02-10 18:13:56
[영천타임뉴스 = 김병철]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천시협의회는 설 명절을 맞아 9일 영천시 충혼탑에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설 명절 맞이 사랑나눔 및 합동 망향제’를 개최했다.

영천시협의회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할 수 없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외로움을 함께하며 평화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천과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례상을 준비해 고향에 두고 온 부모와 형제를 생각하며 절을 올렸다. 망향제는 김동영 영천향교 장의가 집례관을 맡아 진행했으며 초헌관 한세현 의장, 아헌관 정우동 부회장, 종헌관 이춘숙 탈북민연합회장이 각각 맡아 제례를 지냈다.

이어 북한이탈주민들의 분향과 북녘에 띄우는 편지 낭독,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드리고 새해 덕담과 함께 떡국 떡 등 명절 선물을 전달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세현 의장은 “민족의 명절 설임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의 망향의 마음을 위로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같이 다 함께 하는 하나 된 마음이면 통일은 더 빨리 이뤄질 수 있다"고 인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