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면-금성노인복지관,찾아가는 보건복지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2-25 13:12:20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 금성면과 금성노인복지관(관장 김태완)은 지난 24일 금성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활성화와 다양한 사회활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의 복지증진과 노인맞춤돌봄·찾아가는보건복지 서비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인적·물적자원 교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협력 △도시락 지원, 밑반찬 지원, 후원물품 연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발굴 및 지원·사례관리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완 금성노인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좀 더 많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금성면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개선하고자 노인복지관이 대상자를 발굴하고 관련 서비스를 연계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대열 금성면장은 “금성면과 금성노인복지관이 협력하여 의성복지1번지로서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치매·우울 검사를 통해 주민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좋은 기회가 되어 행복한 금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성면은 지역의 고령화에 따른 노인 우울감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과 함께 금성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를 통해 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심으로 우울·치매 표본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