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섭 김천시장, 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 동참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4-01 13:39:07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충섭 김천시장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당 챌린지는 지난 2월 충청남도를 시작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전국 지자체장을 비롯하여 범국민적 연대와 협력을 다지고 있다.

박세복 영동군수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된 김충섭 김천시장은 “전국적으로 자연감소가 수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저출산 문제에 대하여 우리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뜻을 밝혔다.

김충섭 시장은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김철훈 부산 영도구청장,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저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를 위하여 ▲출산장려금 확대 지원(300~1,000만원) ▲난임부부 시술비(시비) 지원 ▲산모·아기 돌봄사업 ▲출산가구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