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 시대, 힐링을 전하는 의성군립도서관 길위에 도서관 6년 연속 선정
의성군립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6년 연속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4-06 17:05:39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되었다.

해당 인문학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인문학의 일상화·대중화를 위하여 책사람현장이 만나는 신(新) 독서문화를 만드는 사업으로, 전국 390여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오는 6월부터 운영하는 인문학프로그램은‘팬데믹 시대, 힐링이 필요한 당신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라는 주제로 코로나 시대를 견뎌내는 지역주민들에게 ‘셀프 휴식법’을 전달한다. 총 3차시 중 △1차시 마음의 안식처가 필요한 당신에게, ‘케렌시아’△2차시 일상이 지친 당신에게‘마음챙김’△3차시 언제나 무기력한 당신에게, ‘오늘, 하루, 운동’을 주제로 강연과 탐방 그리고 후속모임 10회차를 운영한다.

더불어, 프로그램과 연계한‘인문학 소모임’을 만들어 참여자 주도의 사전토론으로 주제를 심화ㆍ확장하고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5월 18일부터 방문, 전화, 군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문의는 군립도서관(☎054-830-6957)로 하면 된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은 2021년 현재 △지역웹툰창작체험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디지털북 체험공간 조성 등의 3개 공모사업을 잇따라 유치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면모를 충실히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