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수학교육 향상 지원에 적극 나서다!
수학 교과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전문직원 협의회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6 15:27: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수능체제 변화에 따른 수학교육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전문직원 협의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대전교육청 관내 수학 교과 교육전문직원과 대입 담당 장학사가 참여하여,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교과 선택과목 방식 전환에 따른 대입 관련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및 수학교육 향상 지원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교과 선택과목 방식 변경으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수립 및 수학교과 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회의에서 다년간 축적된 대전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성적 데이터와 재학 중인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하여 과목 선택 지도와 그에 맞는 지도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앞으로, 대전교육청에서는 올해 처음 개관한 대전수학문화관을 중심으로 탐구체험 중심 수학교육 활성화를 이끌어 나아가고, 수학교과 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수학교과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학 걸림돌 넘기’ 수학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오는 6월 중·고등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중·상위권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고교 수학 창의적 문항 학습자료’를 개발하여 2학기 개학 전에 보급하여, 대전의 수학교과 학력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탐구 체험 중심의 수학교육 활성화를 통해 수학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수학교과 학습격차 최소화 및 대학입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학교과 학습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