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에 마스크 기부
사랑으로 이어진 마음, 코로나를 이겨내는 힘이 되다
박서윤 | 기사입력 2021-04-21 11:15:15

[포항타임뉴스 = 박서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지사장 정정교, 이하 포항남부지사)는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지회장 이경목, 이하 포항시지회)을 찾아 마스크 1600장을 기부하였다.

이번 기부는 포항남부지사 전 직원들의 마음이 모인 것으로, 지사 내 이틀 간 진행되었던 ‘아나바다 운동’ 에서 시작되었다. 점차 호응도가 높아져 동참하는 직원들의 수가 급속도로 늘어났고, 이틀에서 일주일로 기간도 연장되었다. 지사 내 아나바다 운동은 천원 혹은 이천원의 낮은 가격을 책정하여 물품을 판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고, 그 결과 300여종의 물품을 모으는 쾌거를 올렸다.
이에 지사에서는 아나바다 운동으로 모은 금액으로 마스크를 구매하였고, 포항시지회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기부의사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정정교 지사장은 “약소한 물품이지만 지역 내 장애인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상시적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는 국제여성총연맹과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등과 함께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이래로 지역사회 내 취약 계층들의 건강 관리 및 장애인 근로자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