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가정에 정서발달 과자놀이 키트 지원
5월 가정의 달 맞아 과자놀이 키트 지원... 아이의 창의력과 정서함양에 도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9 11:20: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스타트 100가정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정서발달 과자놀이 키트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과자놀이 키트는 가정과 관련된 모양의 과자 작품을 창의적으로 완성해가며 아이의 오감발달과 긍정적인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는 등 가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정서발달 과자놀이 키트는 과자집 만들기 세트, 과자카네이션 만들기 세트로 구성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구는 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모양 등으로 과자놀이 키트를 제작해 아이들이 키트를 제작하면서 가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과자로 구성된 키트를 상상력을 발휘해 다양한 형태로 가지고 놀 수 있어 아이들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