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대전 동구에 신속항원 자가진단키트 기탁
3000만 원 상당 신속항원진단키트 3000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9 15:44: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SD바이오센서(대표 이효근)와 지역대리점 (주)그랜드메드랩(부장 유현식)에서는 29일 코로나19 극복 및 신속한 진단을 위해 3000만 원 상당의 진단키트를 동구(구청장 황인호)에 기탁했다.

신속항원진단키트(COVID-19 Ag Test)는 코로나19 항원 감염 여부를 자가 진단할 수 있는 키트로 비인두 도말 검체를 사용하여 30분 이내 결과 판독이 가능한 신속진단키트로 약국이나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구는 기탁 받은 이 키트를 관내 의료진이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유현식 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나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SD바이오센서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혈당측정기, 콜레스트롤분석기 등을 세계적으로 공급하는 글로벌 진단기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