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 미래 성장의 주인공 시대 만들어
아동 ․ 청소년이 행복한 성주를 만들어 갑니다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5-10 15:07:55

[성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성주군은 아동 ․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으로 미래 성장의 주인공인 아동 ․ 청소년이 행복하고 희망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살기 좋은 고장 「군민중심 행복성주」시대를 열어간다고 밝혔다.

§청소년들만의 아늑한 휴식 전용 공간이 생겼어요§

현재 운영 중에 있는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미디어카페를 리모델링하여 청소년들이 아늑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증축되는 3층(411㎡)은 청소년자유공간인 스터디카페로 청소년들만의 편안한 휴식 공간이 제공되고 군민회관에 있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이전하여 청소년 고충 상담 보호 등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토요프로그램으로 요리교실, 방송댄스, 원예교실, 캘리그라피, 바둑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학기별 특별 프로그로램으로 딸기 및 사과 따기 체험, 승마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청소년 취미활동 동아리실 ▴ 신간도서 열람 ▴인터넷검색 ▴DVD 영화관람 ▴ 다양한 보드게임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노래연습실 ▴ 탁구장 ▴ 밴드연습실 등 건전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공간들이 있다.

§‘1388’ 청소년여러분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힘이 되어 드립니다§

청소년여러분 어렵고 힘든 일이 있나요? 청소년들의 모든 고민과 고충을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해요!!

전문상담사와의 개인상담을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한다.

아웃리치사업(찾아가는 상담서비스) ▴ 솔리언또래상담 ▴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예방 ▴ 집단 상담 및 심리검사 ▴ 학교폭력 예방 ▴ 부모교육 특강 ▴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운영 ▴ 청소년안전망 등으로 우리지역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밀착 사례관리를 통하여 심리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청소년 곁에 제일먼저 달려가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국번 없이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꾸~욱 누르면 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금년 7월부터는 성주군청소년문화의집 2층에서 초등4학년부터 중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및 청소년들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 하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