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한 구미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5-10 15:18:4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2021. 5. 6(목) 16시 가정의 달을 맞아 사각지대에 있는 학대피해아동의 발굴과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2021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관계공무원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과거와 현재 자녀 양육방법에 대한 사회적 변화를 인식하고 부모님들이 먼저 아동의 인권을 존중해주는 것부터가 아동학대 예방의 첫걸음임을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야외활동 제약이 많아지면서 가정 내 아동학대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가정 내 학대는 이웃의 관심이 없으면 발견하기 어려운 특성이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다.

구미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작년 10월부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7명을 배치하여 아동보호를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전담 인력 3명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