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눴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5-22 23:17: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 22일(토)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에서 구미시민 30가족, 120여명이 참여해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 사랑 성금을 적립하는 ‘릴레이 가족걷기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릴레이 가족걷기대회는 지난 4월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2시부터 17시까지 10분 간격으로 릴레이로 입장하여 가족 친밀감 증진을 위한 체험활동 후 걷기대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체험활동은 제시어를 보고 한 글자부터 여섯글자까지 연상되는 단어를 채워보는 활동, 과일 부채 만들기, 복불복 제기차기 3가지로 점점 동작이 커지는 활동을 통해 걷기대회에 앞서서 가족이 함께하며 긴장을 해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걷기대회 코스는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를 출발하여 금오천 산책길을 돌아오는 코스로 성인 기준 30분이 소요되며, 중간에 가위바위보, 참참참 등 간단한 미션을 진행하여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 박○○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정의 달이라는 특별함도 없는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항상 지나치는 금오천이지만 가족걷기대회로 온 가족이 오랜만에 나들이 한 것 같았다. 지역 내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걷기대회를 위해 구미대학교 언어치료과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직접 준비한 연령별 언어발달 자료 및 의사소통 장애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참여가족이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

릴레이 가족걷기대회에 이어서 하반기 중 평일 저녁시간에 ‘금오산 워킹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 이웃과 함께 금오산, 금오천을 걸으며 건강은 물론,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715-543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