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주·정차단속 사전문자알림 통합서비스 시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24 13:07:0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는 기존에 안동시 관내에서만 한정되어 시행해 왔으나, 이를 타 지자체로 확대·통합한 ‘주·정차단속 사전문자알림 통합서비스’가 오는 6월 1일부터 시행된다.

그동안 안동시는 지난 2019년 8월 1일부터 시민중심 교통정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정차생활을 위해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주·정차 단속 CCTV가 운영 중인 구역에 주·정차하는 운전자에게 단속지역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이는 안동 지역에만 제한된 서비스로 한계가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 구축한 ‘주·정차단속 사전문자알림 통합서비스’는 단 한 번의 가입으로 안동시뿐만 아니라 통합서비스를 도입한 전 지역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메시지를 모두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신청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추가로 앱을 다운받아 가입하면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하며, 휴대전화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를 위해 고객센터(☎1599-6270)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더욱이, 위택스와 연계하여 불법 주·정차 과태료뿐만 아니라 교통범칙금, 하이패스 미납요금 등의 조회 및 납부도 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우규 안동시 교통행정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주·정차단속 사전문자알림 통합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선진 주차질서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