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초․중등 과학교사 청송 지질공원 탐방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24 13:35:29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이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과 함께 초등교사 및 중등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5월 22일(토)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일원에서 ‘2021 지질테마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과학교사의 교과 지도 전문성 함양을 위해 진행된 이번 지질테마 직무연수는 지질전문가(지질자원연구원 권창우 박사)로부터 청송 주왕산의 화산지질 특성과 한반도 화산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 주왕산을 탐방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40여명의 교사들은 청송 세계지질공원을 직접 탐방하여 청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지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주왕산의 지질학적 가치와 자연환경 보존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유네스코에서는 지질공원에 대한 전문 지식과 환경에 대한 인식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교육활동을 장려하고 있다."며 “이번 지질테마 직무연수를 계기로 과학교과 지도에 지질공원을 적용·활용하여 청송 지질공원에 대한 인식이 증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