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1회 대전상업경진대회 개최
‘꿈과 끼’의 경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28 22:12: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8일 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가 주관하는 ‘제11회 대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대전대성여고를 비롯한 대전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 136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등 10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전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역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에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특히 2020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학교 경기장 방역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참가 학생들의 거리두기 유지 및 개인위생 관리에 특별히 노력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전상업경진대회는 명실공히 상업계 특성화고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금융권, 공무원 등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회 참가 학생들의 규모를 줄여 아쉽지만, 학생들이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전공 역량을 맘껏 발휘함으로써 미래 상업비즈니스 분야의 꿈과 끼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