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로당 운영 재개
7일부터 경로당 412개소 문 열어, 예방접종한 어르신 이용 가능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6-03 14:44:13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중단됐던 경로당 운영을 6월 7일(월)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자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는 발표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어르신(1차 접종자 포함)을 대상으로 경로당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운영 재개에 앞서 시설 방역 실시, 손소독제 및 체온계 등의 방역물품을 비치했으며, 시설 이용 시 준수사항을 교육하고, 경로당 별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하는 등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 다만, 혹시 모를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경로당 내 행사와 취식 등은 금지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끊어진 어르신들의 사회관계망 회복을 위해, 경로당 운영 재개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일상회복의 지름길인 만큼, 아직 백신을 미접종한 어르신들께서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예방접종을 적극 고려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