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1년 상반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4 14:11:2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6월 정례조회 참석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상반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나비젠더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며 의성군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정순 강사를 초빙하여‘젠더 감수성 UP! 성폭력 ZERO!’라는 제목으로 디지털 성범죄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및 성인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날 김정순 강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의 다양한 사례들과 2차 피해 방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직장 내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의성군에 따르면 모든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는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의무대상 기관으로 소속 전 직원은 폭력예방교육을 연 1회, 각 1시간(총 4시간) 이상 수료해야 하며, 올해부터는 강화된 폭력예방 지침에 따라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별도 맞춤형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직장 내 4대 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의성군 공직자들의 올바른 성평등 의식을 확립하고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