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7 12:10:05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6월 6일 의성군 충혼탑에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 하였다.

이번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년과 같이 규모를 축소하여 기관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등 150여명만 참석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정각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묵념을 올린 뒤 헌화와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추모헌시는 보훈콘텐츠공모전 당선작인 송우언님의 ‘당신께 바치는 작은 위로’로, 전몰군경 유족회원이 낭송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유가족 등은 식이 끝난 후 자유롭게 헌화ㆍ분향 및 위패실 참배를 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남편, 아버지, 전우 등의 명복을 빌며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모사를 통해 “나라를 위한 희생은 공동체가 함께 책임져야 할 명예로운 일이다. 보훈가족의 소중한 명예를 고양시키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