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밀면 의용소방대, 코로나19 백신접종 봉사 및 방역활동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7 11:11:34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 단밀면 의용소방대는 15일 75세 이상 어르신 15명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대원들이 의성읍 접종센터까지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녀오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의성군은 75세 이상 어르신 대부분의 백신접종이 완료되었으나, 접종기간에 건강상 또는 불가피한 사유로 접종을 미처 하지 못한 분들에 대해 추가 접종을 실시하였고, 단밀면 의용소방대는 교통편이 원활하지 못한 15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대원들이 직접 발벗고나서 접종센터에서 어르신들 댁까지 안전하게 모셔드렸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전 대원들이 모두 모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시설에 방역소독 활동과 주민들에게 방역지침 준수를 당부하는 캠페인을 가졌다.

손성락 대장은“시골에는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고 장거리 이동이 힘든데, 어르신들 백신접종 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고 또한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방역에 소홀함이 없도록 단밀면 의용소방대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