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 대전보건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6-22 17:15:4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대전보건대학교(장례지도과 학과장 최정목)과 6월 18일 구미시설공단 회의실에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과 대전보건대학교 장례지도과 최정목 학과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설공단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장례학술정보 및 연구자료 공유 △장례지도학과 학생 현장 실무교육 △장례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다양한 교류와 협력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장사분야의 전문지식을 연구하고 다양한
학술적 가치가 있는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대학과 실제 장사업무를 운영하고 있는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구미시추모공원의 직원들의 장사분야의 전문지식을 향상시켜 최신 장례 문화의 트렌드를 발 빠르게 도입하고 적용함으로써 구미시추모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전보건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로 괄목한 수준의 성과를 거둘 경우 타 지역의 대학 및 장례지도사교육원과 교류․협력 범위를 넓혀 최고수준의 장사시설 관리 및 운영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장례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