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더+채움 온라인 가족체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29 10:12: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ㅈ난 26일 대전 관내 유치원 유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더+채움 온라인 가족체험’을 실시했다.

2021년 ‘더+채움 온라인 가족 체험’은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체험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가족 체험은 45가족씩 2회로 운영되었으며, 자석의 성질에 대해 알아보는‘빙글빙글 자석’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한 신청자들은 체험 하루 전날 과학 활동에 필요한 재료꾸러미를 드라이브스루로 배부받아 과학 활동에 참여했다.

유아들은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자석에 붙는 물건과 붙지 않는 물건을 실험해보고, 자석으로 우주선을 만들며 자석의 성질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때, 궁금한 점을 스케치북 등에 적어 질문하고, 다른 친구들의 모습을 보는 등 비록 온라인 활동이었지만 생동감있게 소통하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가정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과학을 주제로 유아들이 가정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적인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더+채움 온라인 주말가족체험’은 7월~8월에도 ‘물의 원리’와 ‘공기의 힘’을 알아보는 과학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고,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