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 상반기 가족힐링캠프 성료!
사회적 배려대상 가족 12팀 47명, 1박 2일 무료 체험프로그램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1 09:29: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강천배)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진행한 상반기 ‘사회적 배려대상 맞춤형 가족힐링캠프’(이하 가족힐링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6월 22일까지 대전 관내 초·중·고 배려대상 학생 가족(다문화, 장애, 저소득층) 12팀(47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가족힐링캠프를 진행하였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매회 한 가족 단위로 이루어졌다.

참여 가족들은 이번 가족힐링캠프를 통하여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수상안전교육 등의 교육을 받으며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과 테마체험과 다양한 선택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 강화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가족힐링캠프에 참여한 초등학교 4학년 이○○ 군은 “부모님과 낙하산 줄로 팔찌를 만들어 보고 해변에서 같이 카약과 패들보드를 체험하면서 평소에 해보지 못한 것들을 경험해봐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강천배 원장은 “상반기에 가족힐링캠프를 진행하며 얻은 경험을 통해 하반기에도 더욱 성공적인 캠프를 진행하여 참여 가족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며 “사회의 더 많은 계층의 가족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해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