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전기자동차‧이륜차 보급 지원 물량 변경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01 11:10:18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이 대기오염저감을 위해 19억원의 예산을 투입,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가운데 도시지역과 달리 화물차량 수요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차종별 지원물량을 조정해 승용 35대, 화물 55대, 이륜 20대로 총 130대를 지원한다.

최대 지원 금액은 대당 승용 1,400만원, 화물 2,200만원, 이륜 330만원이며, 택시 구입의 경우 200만원을 추가 지원하고 차상위 계층은 10% 추가 지원하는 등 일부 지원 폭을 확대한다.

특히 전기차 구매자가 사회 취약계층 및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으로 전환(택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대상)하는 경우 우선 지원된다.

지원 희망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ㆍ수입자(대리점)와 차량구매 계약 및 지원신청서 작성 후, 저공해차구매보조금지원시스템(www.ev.or.kr/ps)을 통해 신청하며 이는 각 자동차 제조ㆍ수입자(대리점)가 관련 절차를 대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서 열람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많은 화석연료를 사용해 온실가스배출량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전기차로 전환하는 것은 탄소중립 참여와 함께 맑은 우리지역을 지키는 중요한 실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