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주간 기념‘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개최
칠곡군 ↔ 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업무 협약(MOU) 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21-07-04 17:13:39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2일 호국평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백선기 군수와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회적경제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제품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전시와 소개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기부(300만원 상당), 이재기 회장의 성과보고, 박철훈 소셜캠퍼스온 경북센터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군은, 본 행사를 주최한 칠곡군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재기)와 (사)지역과 소셜비즈(이사장 박진국)와 협업해서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칠곡군에는 16개의 사회적기업과 5개의 마을기업, 54개의 협동조합, 총 7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면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동체회복과 지역사회 활력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