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세종시교육청,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활성화 업무 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7 16:14: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병무청(청장 홍승미)은 7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 활성화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청년들의 군 복무가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며 추진됐다.

협약 내용은 세종지역 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 전공자 등 사회복무요원 교육 현장 배치 활성화에 서로 협력하는 것이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는 입영 전 개인의 적성과 전공을 군 특기에 맞추어 군 복무 설계를 지원하고, 복무 중 연계된 분야에서 경력개발을, 전역 후에는 해당분야 취업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15일‘대전 중구 중앙로’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개원하여 지역 청년들에게 1:1 맞춤상담 등 상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승미 청장은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청년들이 병역이행을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